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공유! - 무한거절에서 벗어나기! 목록(주제) 간소화!

2021. 8. 28. 17:18당신에게 도움되는 생활정보(방문기, 리뷰 등)

320x100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열심히 포스팅에 몰두하고 있는 보알남입니다.

저 이번 주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얻었답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 3월 말부터 포스팅도 몇 개 없는데 호기롭게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어요.
검색을 해보니 글을 쓰지 않은 분들이 승인이 나고, 많이 쓰시는 분들도 승인이 계속 나지 않는다고 하여 습관적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죠.(급하면 안되나봐요)

후... 3월 31일 처음으로 거절 통보를 받은 후 7월 11일까지 다섯 번이나 애드센스 거절을 당했습니다.🤦🏻‍♂️🤦🏻‍♂️(중간 거절 메일은 생략!)
다섯 번 거절을 당하면서 '포스팅 수가 적으니 글을 더 자주 써보자!', '포스팅의 글자 수가 적어서 그런가?'라는 의문을 스스로에게 계속 던졌는데 매번 결과가 동일했어요.

사실 7월 11일에 다섯 번째 거절 통보를 받기까지 통보를 받자마자 다시 신청했었어요.
주변에서는 조금 참고 포스팅을 더 알차게 한 후에 신청을 하라고 만류했지만 오기로 계속 신청한 것이죠.
그런데 다섯 번째 거절을 당하고 난 후 솔직히 맥이 빠져서 포스팅을 하기가 너무 싫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좀 보내다가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애드센스 승인 검토를 사람이 하는 게 아니라 AI가 한다고 하는데, 제 티스토리의 문제점이 뭘까 깊은 고민을 한 것이죠.

며칠을 고민한 뒤 제가 내린 결론은 바로 '몇 가지 특정한 주제를 집중적으로 포스팅하자!'였습니다.
주제가 너무 많으면 난잡해보이지 않을까 생각한 것이죠!

현재 티스토리 목록

위의 목록을 보시면 대분류가 '보험(분쟁)'부터 '스포츠'까지 총 다섯 개죠?
제가 7월까지만 해도 '스포츠'의 하위 목록인 '월드싸커', '무적 LG트윈스'가 개별적인 대분류였어요.
그리고 '보험자격증' 분류도 있어서 대분류가 총 8~9개나 되었던 것이죠!
승인을 위해 검색을 열심히 하던 중 분류가 너무 많으면 심사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어 분류를 대폭 줄이기로 했습니다.

728x90

분류를 간소화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는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두둥!!!! 8월 25일 저녁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동안 포스팅 개수도 늘리고, 여러 가지 수를 써보았음에도 어려웠던 승인이 목록을 줄이고 분류를 간소화하였더니 이렇게 되었어요!
100%는 아니겠지만 지속적으로 애드센스 거절 통보를 받는 분들이라면 제가 했던 방법을 써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해도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제대로 된 티스토리 블로거의 시작이겠죠!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