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듣는 명곡(대.듣.명) - 최고가 될 수 있었던 남자그룹 ‘먼데이키즈’ 편(마지막)

2021. 9. 3. 06:00대듣명(대놓고 듣는 명곡)/그룹가수

320x100

안녕하세요 여러분!
명곡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하는 보알남입니다.

오늘은 최고가 될 수 있었던 남자그룹 '먼데이키즈'의 명곡을 소개하는 마지막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대놓고 듣는 명곡' 포스팅이 끝나는 것은 아니지만 시작을 알린 먼데이키즈의 시간이 끝난다고 생각하니 다소 아쉽네요.
먼데이키즈의 세 번째 정규앨범이자 원 멤버들의 마지막 앨범이 된 'Inside Story'의 명곡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GoGo!!

먼데이키즈 3집 정규앨범

시작에 앞서 먼데이키즈의 이 세 번째 정규앨범은 좋은 노래도 많았지만, 발매 한 달도 되지 않아 멤버인 김민수 님이 고인이 되어 가슴 아프면서 아쉬운 앨범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세 번째 정규앨범의 명곡은 총 4곡입니다.

1. 가슴으로 외쳐(3번 트랙)
이 앨범의 공식적인 타이틀곡인 3번 트랙 '가슴으로 외쳐'입니다.
현재 브랜뉴뮤직의 수장인 래퍼 '라이머 님'이 피처링한 곡으로 먼데이키즈가 방송에서 부른 곡 중 랩이 있는 유일한 곡이었습니다.
이전의 먼데이키즈 노래와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고, 약간 멋짐도 가미한 곡이라 저도 친구와 자주 부르곤 했습니다.

2. 흉터(4번 트랙)
먼데이키즈가 타이틀곡 '가슴으로 외쳐' 활동에 이어서 야심 차게 밀려고 했던 비공식 타이틀곡 '흉터'입니다.
개인적으로 먼데이키즈 노래 중 가장 부르기 어렵고, 고음이 많은 곡입니다.
이 곡이 '가슴으로 외쳐' 다음으로 방송에 공개되었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했을 곡이라 생각해요.
2011년 Mnet '비틀즈코드'라는 음악 예능에 먼데이키즈가 출연했던 적이 있습니다.
사고 이후 멤버를 두 명 영입하여 컴백을 하고, 이 프로그램에 나간 것인데요.
이진성 님이 개인적으로 너무 아까운 곡이라며 소개도 했습니다.
https://youtu.be/RUTca2banVw 이진성 님의 길거리 라이브를 한 번 들어보세요!

3. 그렇더라(6번 트랙)
이 곡은 먼데이키즈 팬들이 아니면 잘 모르는 곡입니다.
솔직히 처음부터 이 곡을 좋아하진 않았고, 2010년대 초 친구와 먼데이키즈 곡 중 부를만한 곡을 찾던 중에 발견했어요!
잔잔한 발라드 곡인데, 후렴구에 이진성 님과 고 김민수 님의 화음이 들어가서 무심코 듣다가 소름이 살짝 돋곤 합니다.

4. 니가 떠난 그날(7번 트랙)
가사가 기가 막히는 곡으로 대중에겐 알려지지 않은 숨어 있는 명곡입니다!
간드러진 멜로디가 특징인 발라드곡으로 저에겐 이 앨범 최고의 곡으로 뽑힙니다.👏👏
발라드곡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시간 되실 때 유튜브를 통해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두 번째 정규앨범에 비하면 띵곡이 조금 적은 앨범이 이 'Inside Story'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가슴 아픈 사연이 녹아 있는 앨범이라 이성과 다르게 애착이 가는 앨범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대.듣.명'의 첫 번째 가수의 시간이 모두 끝났습니다.
물론 먼데이키즈가 현재는 이진성 님 홀로 계속 활동하고 있고, 2010년부터 새로운 멤버 두 명을 영입해 좋은 곡들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잠시 쉬어가지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2010년 이후의 먼데이키즈 곡들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겠죠?
감사합니다!

다음 '대.듣.명'의 주인공은 영혼의 목소리로 불리는 그룹 'V.O.S'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반응형